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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슨vs삼성전자vsLG전자]

 

무선청소기는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고마운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과거 전기줄을 꽂아 사용하던 것과는 달리 이동이 자유롭고, 전기줄에 걸려 넘어지는 안전사고도 방지할 수 있어, 무선청소기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무선청소기의 제조사별 장단점 및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및 주변 사용 경험과 한국소비자원에서 보도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청소기

구분 다이슨 삼성전자 LG전자
장점 -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
- 청소기로서 훌륭한 성능
- 해외 기업 제품(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고객층 보유)
- 다른 제조사에 비해 품질보증기간이 김(2년)
- 충전 후 사용시간이 가장 김
- 큰 차이는 없으나 소음에서 다소 우수
- 상대적으로 가벼움
- 충전 후 사용시간이 다소 김
- BESPOKE 감성
- AS의 용이함
- 국내기업 제품으로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음
- 오브제컬렉션 감성
- 백색가전의 대표주자
- made in korea
- AS의 용이함
- 국내기업 제품으로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음
단점 - 배터리 내구성이 삼성전자, LG전자에 비해 다소 떨어짐
- 충전시간이 삼성전자, LG전자에 비해 다소 김(약 1.5배)
- 약간 무게감이 느껴짐
- made in 말레이시아
- LG전자보다는 저렴하나, 다이슨보다는 비쌈(판매가 기준)
- 품질보증기간이 다소 짧음(1년)
- made in 베트남
- 배터리 교체비용이 비쌈
- 다이슨, 삼성전자 대비 다소 비싼 가격(판매가 기준)
- 품질보증기간이 다소 짧음(1년)
- 충전 후 사용시간이 가장 짧음
특징 - 다이슨 청소기는 과거 5년 전후 신혼부부의 필수템으로 부상한 무선청소기 대표주자
- 애플이 아이폰을 히트시켰다면, 다이슨이 무선청소기를 히느시킨 것으로 평가
- 믿고 쓰는 다이슨
- 다이슨의 다른 제품(선풍기, 헤어드라이기)도 우수하다는 평가가 있으나, 다소 비싼 느낌이 있음
- 무선청소기 3대장 공통으로 소음이 적은편
- BESPOKE 시리즈 중 청소기
- 디자인에 매우 신경쓴 것 같은 외모
- 냉장고, 공기청정기와 함께 무선청소기를 백색가전 주력 제품으로 밀고 있음
- 비스포크 시리즈로 가전을 맞추고자 하는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음(묶어서 사는 경우 할인율을 높이 받을 수 있음)
- 무선청소기 3대장 공통으로 소음이 적은편
- 코드제로 무선청소기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알게 된 제품
- 그 전에는 다이슨과 삼성전자의 양강 구도였으나, 코드제로의 등장으로 3강 구도로 변함(내 기준)
- LG전자의 오브제컬렉션으로 가전을 맞추고자 하는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음(삼성과 마찬가지로 할인률 더 적용 가능성)
- 무선청소기 3대장 공통으로 소음이 적은편

* 비교분석 내용은 각 사의 제품별 차이로 달라질 수 있음

* 작성자도 위 제조사 중 한 곳이 만든 무선청소기를 실제 사용 중

 

1. 다이슨

다이슨
출처 : 다이슨

 

다이슨의 무선청소기는, 제 기억에서만큼은 무선청소기 시장을 개척하고 발전시킨 애플의 아이폰과 같은 존재입니다. 유선 청소기에 비등하는 무선청소기 성능을 앞세워서 무서운 성장을 하였는데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무선청소기의 디자인과 성능으로 첫 출시시 많은 가전제품 제조사들을 긴장하게 했습니다. 실제로 다이슨 돌풍이 일기까지 하면서 대단히 많은 판매성과를 보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살펴보면, 레이저가 마룻바닥의 보이지 않던 먼지를 보여주고, LCD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흡입되는 먼지의 양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특히 시원하게 빨리는 소리, 배터리 충전 후 사용시간, 청소기스러운 디자인, 다양한 헤드(마룻바닥용, 카페트용, 이불용, 애완동물용 등) 구성 등이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AS 편의성이나 할인의 기회가 삼성전자나 엘지전자에 비해서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그를 상쇄하는 청소기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다이슨 무선청소기입니다.

 

2. 삼성전자

삼성전자
출처 : 삼성전자

 

우리나라 사람에게 너무 유명하고, 너무 친숙한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시리즈를 전격 내세우면서, 가전시장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뿐만아니라 무선청소기 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디자인적 요소를 매우 신경쓴 티가 나는 BESPOKE 제트 210W 제품은, 신혼부부 선물, 집들이 선물 등으로 인기가 매우 높은 제품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색상의 무선청소기를 출시하면서 인기를 몰아가고 있습니다.

 

무선청소기 본체 외 청정스테이션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거치와 동시에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으면서, 버튼 한번으로 먼지통이 깔끔하게 비워지는 기능이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라던지,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길이 등 보다 한국 소비자에 최적화 되었다고 볼 수 있는 제품으로서 다방면(흡입력, 충전시간, 사용시간, 소음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삼성전자의 무선청소기입니다.

 

 

3. LG전자

LG전자
출처 : LG전자

 

메이드 인 코리아라서 그런걸까요. 세개 제조사 중에는 가장 높은 판매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품질에 있어서는 자신있는 LG전자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시리즈입니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딱 떨어지는 디자인을 가진 엘지전자의 무선청소기는 올인원타워(비움, 충전, 보관을 한번에), 올인원 청소(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번에), 올인원 디자인(공간 절약에 인테리어 효과까지)을 표방합니다.

 

현재는 삼성전자 등 다양한 제조사들이 치고 올라왔지만, 과거에는 백색가전하면 LG전자! 였을만큼 일반가전제품에 대한 LG전자의 기술력, 제품력이 뛰어났었는데요. 그 명성이 오늘에까지 이어지는것을 보면 대단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소 높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음에도 대단한 판매실적을 올리는 것을 보면 저력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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